크리스마스엔 부산 광복로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사무국)

부산 크리스마스트리축제가 11월 28일(토)부터 내년 1월3(일)일까지 37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부산의 원도심 지역인 광복로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부산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세계축제협회 선정 TV 프로모션부문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유엔해비타트 산하 아시아도시연구소 선정한 2014 아시아 도시 경관상을 수상한 명실상부한 아시아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발돋음 하는 축제이다.

해당 이벤트들은 원 도심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되며 이에 따라 광복로 상인들 또한 트리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특별메뉴를 개발 하는 등 함께 축제준비에 협력하고 있다.매일저녁 개최되는 데일리콘서트에는 부산지역의 교회와 아마추어 공연팀 들의 끼와 장기를 발휘 할 수 있는 무대가 준비돼있다. 이에 더해 ‘나는 크리스마스스타다’라는 오디션 행사가 함께 진행되며, 찾아가는 보물찾기, 옥션 광복로 경매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핵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메인트리는 ‘다른 것이 모여 하나 된다.’는 의미를 품고 있다. 또한 올해는 지름 1m의 원형 장식물 60여개가 메인트리 주변 하늘을 수놓아 화려함을 더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직접 키운 높이 6m의 구상나무 생화 20여 그루가 메인게이트에 설치될 예정이며 부산영도대교 도계모습, 아기 예수 탄생의 스토리를 담은 행잉 구조물, 다양한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보는 즐거움을 더해 가족, 연인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다.

연말을 맞아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현재 부산에 살고 있는 주민이라면 축제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찾아가 축제를 즐겨보면 좋을 것 같다.

Posted in 뉴스&소식 and tagged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